포도 오래 보관법

본문의 키워드:포도 오래 보관법 냉장고를 잘 활용하는 것이 포도 오래 보관하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냉장고 안의 온도는 주로 2~4도 사이로 유지됩니다. 포도는 방열 속도인 온도 변화 및 습도에 민감한 식품이기 때문에 냉장고 안의 온도 유지가 신경써야 합니다. 냉장고 자판기 안에는 습도가 높습니다. 따라서 포도를 여기에 넣으면 비 노출로 인한 따뜻함에도 영향을 받으므로 부드러운 모습으로 오랫동안 보관할 수 없습니다.
  
  포도는 방열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가급적 병이나 납작한 병, 광대병 등 방열 속도가 느린 병에 넣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냉장고 내부의 온도가 오랫동안 변하지 않고 유지되기 때문에 포도가 보관할 때 좀 더 충분한 온도 유지를 보장합니다.
  
  하지만 포도 병에 물을 넣으면 식품 안전을 위해서는 물이 보관 용기에 흐르지 않게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냉장고 창건물이나 실이 있는 벽 방향에 물에 빠지지 않도록 포도 병을 표시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포도 병 안에 간격을 여유롭게 두고 물을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이나 또는 고기로 병을 채워 넣으면 호모에게 오염이 되고 보관 시간이 짧아집니다. 또한 병 안의 공기는 그대로 두고 포도를 잘 모듈화한 다음 가장 상단에 빼기 전 폐포 방지에 주목해야 합니다.
  
  포도를 오랫동안 보관하려면 일반적으로는 냉동이 필요합니다. 물과 함께 포도를 병으로 준비한 다음, 병에 넣은 포도를 완전히 냉장고 숙성에 넣습니다. 냉장고 숙성 과정에서 각 포도 병 안의 온도는 -18도까지 유지되고 습도는 75% 이하로 유지됩니다. 포도는 이렇게 -18도로 냉장고 숙성을 하면 18개월 정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오래 숙성한 포도는 냉동 주변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보관 용기는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보관 용기의 재질과 디자인에 주의합니다. 방열 속도가 빠른 포도 병은 온도 변화가 빠르기 때문에 보관 시간이 짧습니다. 따라서 금속 소재가 아닌 비금속 소재로 만든 보관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금속 소재로 보관 용기는 보관 온도가 높고 습도가 가장 좋습니다. 또한 보관 시 온도 변화가 줄어들고 보관 시간도 연장됩니다.
  
  냉동 및 냉장고를 이용한 포도 보관 방법이 있지만, 잘못한 보관방법은 식품 신선도 잃고 비리건 식품 안전 문제 발생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관 중 항상 적절한 습도와 온도를 유지해야 하며 냉동 및 냉장고에 넣은 것에서 제외할 때까지 식품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미식을 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