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코믹스

본문의 키워드:포도 코믹스 우리나라 흥행 영화 중 ‘포도 코믹스’는 배우이자 감독인 양지승 그리고 각본가이자 제작자인 김태열이 공동 프로듀싱한 영화이다. 1973년의 업그레이드된 흥행 영화라고 불릴 만큼 이 영화는 전통적인 코믹스 감각을 업그레이드 하여 젊은 사람들과 가족들이 모두 즐길 수 있는 감각적인 영화공간을 열었다. 실제로 '포도 코믹스'가 제작된 1973년 이후 코믹스 장르 영화가 우리나라 다양한 영화계를 충분히 방해하고 있다.
  
  이 영화의 중심 주제는 영화의 주인공들과 그들이 마주했던 아름다운 바다와 강을 주제를 택했다. 각각의 다양한 장면들이 모두 각기 다른 모형의 영화로 만들어졌다. 더 나아가 양지승의 연기는 연기능력과 인간 속내를 완벽하게 선보인 것이다.
  
  당시 다른 영화들과는 다르게 ‘포도 코믹스’는 감독과 각본가, 공동 프로듀싱한 영화라는 데에서 역사적인 역할을 하게 되었다. 바로 이 때부터 전통적인 코믹스 보다는 다양한 장르의 코믹한 영화들이 대중들과 같이 즐겨지기 시작했다.
  
  가장 큰 특징은 이 영화가 상영한 곳인 목동 상영관에서 눈에 보이는 상당한 배급을 기록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는 상업적으로 이 영화가 독특한 감각의 코믹스를 완벽하게 담아냈기 때문에 발생하게 된 효과이다.
  
  ‘포도 코믹스’는 작가 김태열의 각본과 연기자인 양지승같은 실력파의 연출 그리고 공동 프로듀싱한 배급이 우리나라 코믹스 장르 영화 발전의 새로운 사회문화 형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