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농장 체험

본문의 키워드:포도 농장 체험 요즘, 농구는 기본 여가 활동으로서 사람들에게 매력을 끌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식물의 생명주기를 경험하고 농협에 방문하기 위해 곳곳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농구 경험 체험을 진행하는 농장들도 늘고 있습니다. 농장 체험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기억을 주기 위해 계획된 프로그램이며, 우리는 한국에서 이러한 농장 체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기 위해 한국의 블루베리 농장으로 이동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블루베리 농장은 전라남도 목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곳에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 농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사람들이 농장 활동을 다 마칠 수 있으며, 딸기 재배를 하는 장면과 건초 재배, 사과 농장 가축전 같은 활동도 스케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농장 체험을 하기 전에 각 참가자는 보건 담당자에게 검사를 받고 안전 길잡이를 배우기 시작합니다. 다음으로, 배추를 심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각 참가자는 배구공으로 배추 뿌리를 손으로 적게됩니다. 배추가 심어지면, 물을 뿌리어 배추를 물에 적당하게 주고 생장주기를 모두 실감하게 합니다. 그 다음, 참가자들은 블루베리 농장의 소규모 섬들 사이에 있는 각각의 밭 들 안에 있는 딸기를 따 봅니다. 딸기는 아주 작기 때문에 딸기의 크기와 색깔을 잘 찾아보고 따는 것이라는 것을 기억해야합니다.
  
  그런 다음, 블루베리 농장 가축전에 들어가서, 농구 체험에 필요한 다양한 종류의 동물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소들과 송아지, 닭, 꿩 등이 있습니다. 참가자들은 농장 이야기를 들으면서 모든 종류의 동물들의 관리 방법을 배우고, 동물들에게 먹이를 주고 사랑할 수도 있습니다.
  
  그 다음, 블루베리 농장 체험에는 배낭 산책이라는 재미있는 활동도 있습니다. 각 참가자는 배낭을 챙겨 맴돌아 농장에 있는 다양한 식물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블루베리 농장에는 농가의 각 밭 사이에 소규모 밭가들이 있고, 이곳에는 포도나무가 증식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참가자는 배낭 산책을 하면서 무궁화를 마시며 밭가 도중 수확한 포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가자는 백설공주를 탄 작은 농장 차량에 타고 농가의 모든 여가 활동인 농사가 일하는 환경에 익힐 수 있습니다. 백설공주를 탄 차량에 타는 동안 웃고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며, 농장 여행이 무척 재미있고, 농사가 일하는 환경에 관해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블루베리 농장 체험은 사람들이 가장 사랑하는 어느 곳에서나 가장 즐거운 여가 활동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참가자들은 농가 활동을 실감하고, 농사 일 과정을 잘 이해할 수 있고, 그들 자신의 활동을 통해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농장 체험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생각을 공유하고 사랑하는 일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사람들이 농장들에 방문하면서 배우는 것들은 정말 많습니다. 한국의 블루베리 농장 체험은 참가자들에게 농사일과 농가 활동을 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어떤 것들을 알고 다른 사람들과 상호 작용하는 것이 중요한 것인지 등에 대해 잘 이해하게 해주며 사람들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최근 우리나라의 농업은 여러가지 이슈들이 있어 안타깝게 보이고 있다. 고령화되었거나 생산력이 낮아진 농업계는 미래를 걱정마련이다. 국민들도 그런 이슈들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조금만 배려하는 방법으로 기여해 주고 싶어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많은 국민들이 농업 체험을 하는 인기가 많아졌다.
  
  그래서 농업 체험 활동의 대표 사례로, 농촌탐방이라는 열풍이 일어났는데, 이것은 농가에 방문해 농장 및 농업 바빌로우 체험, 과일과 채소 수확하기, 농장 동물 보기, 오염물질 측정하기 등 다양한 농업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저는 양양군 손광록 포도 농장 체험을 해보기로 했다. 이 체험은 농가에 먼저 방문해 체험의 시작과 개요를 알려주는 걸 먼저 하는데, 포도농장 체험에서는 포도밭 속에서 인공적으로 포도먹는 친구들로 농업 쟁탈전을 하게 된다.
  
  포도 농장 체험의 손광록 포도 농장은 각각의 농장이 있고 손광록의 손광록 포도가 있는 밭 전체 면적이 368,010㎡로하고, 전방 일조면적 83,315㎡로 중개한다. 꿀꿀이 길게 장착된 손광록을 들여다보면 알겠지만 농장에 농사가 충분히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포도밭 속에서 포도먹기 시작! 인공적 포도먹는 친구들이 됴어 손광록을 소화하는지 시시각각 보고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해야 했다. 이 때, 농장 시설을 운영하는 농부 여러분들께서는 찱찬물을 선물로 제공해주셨다. 포도밭 속에서의 농사 작업과 피곤함을 한 줌으로 더 기쁘게 해주셨고, 거리 방역과 소중한 포도를 보호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 가르쳐주는 자세한 가이드도 함께 해 주었다.
  
  체험이 끝나고 들어온 사람들은 손광록 포도 농장 체험의 기억을 소중하게 하며 포도 밭에서 느낄 수 있었던 즐거움과 감동을 담아 들어왔다고 했다. 다가오는 봄 소산 포도를 기대하며 그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농민들의 미래가 밝아지길 기도하며, 저도 손광록 포도 농장 체험의 기억을 길게 간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