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 꿈

본문의 키워드:포도 꿈 아무래도
  
  난 카드가 좋아.
  그래서 난 매일 새로운 꿈을 발견하고 또 새로운 꿈을 꿈꾸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얻고 싶은 카드가 좀처럼 없어서 점점 그렇게 꿈을 새로 발견하기 힘들어졌습니다. 그래서 어느날, 제가 꿈꾸는 점이 피식해지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때 나는 다른 꿈에 쥐가 잠기고 있던 곳을 보았습니다.
  
  쥐가 다락방의 벽에 집어박혀 있었던 것 같았습니다. 쥐는 벽타기를 하고 있었고, 그리고 그 쥐가 하고 있는 일이 갑자기 나에게 밝혀졌습니다. 그게 포도라는 거였습니다.
  
  나는 그 와중에 그 쥐가 포도를 먹는 것을 실제로 발견했습니다. 나는 그렇게 놀랐는데, 바로 이어서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는 꿈속에 이러한 포도를 어떻게 잡고, 먹고, 그리고 나머지 다른 꿈에 또 다른 꿈을 꿀 수 있는지 생각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나는 일주일 동안 매일 다른 꿈을 꿈꾸며 이 포도 같은, 다른 꿈 속에 있는 것들을 잡고 먹는 방법을 생각하고 탐구하게 됐습니다. 나는 이 꿈의 길에 도달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실험을 했습니다.
  
  그 노력과 실험의 결과는 나는 꿈의 속에서 생기는 다양한 종류의 꿈을 발견하고 그중에서도 나의 꿈인 포도를 접하고 잡아 먹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포도를 잡고 먹는 꿈을 매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나는 꿈의 속에서 나에게 매일 새로운 감각을 더하고, 새로운 꿈을 발견하고 누구나 꿈같은 곳에서 즐기는 것을 이루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꿈을 원하는 대로 이루기 위해 힘써야 하는 과정을 되돌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나는 같은 꿈을 가지고 있어도 의미가 달라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꿈의 상황과 다른 가치를 얻기 위한 시도를 통해 꿈의 의미를 추구하고, 자신만의 꿈 속 모험을 겪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까지도 발견해냈습니다.
  
  나는 그 쥐가 벽타기를 하며 먹고 계속 포도주를 마시던 그걸 다시 보면 감격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나는 언제나 모든 꿈 속에서 보는 것이 다르고 그만큼 흥미로운 것이라는 걸 이해하고 있습니다.
  
  나는 더 나은 꿈을 꿔 새로운 카드를 발견할 수 있을까 라는 기대와 동시에 나의 편지통 속에 있는 포도도 반복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작은 쥐가 벽타기를 하면서 포도를 먹는 것 같은 모습을 보면서 나는 다른 모험이 가능할 수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나는 다시 한번 포도 꿈을 꿀 때마다 그래서 꿈이 새롭게 다시 발견되는 것 이 더욱 흥미롭고 즐거워지려는 뜻으로 꿈을 꿔고 있습니다.